본문 바로가기
  • 마이해피타임
창작

돈 모우기

by 잔듸오 2024. 3. 2.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일단 저축이 먼저인 일상을 마주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허무함을 미끼로 과도한 지출 생활을 하고 있다. 수입은 일정 금액 정해져 있는데 매번 찾아오는 헛헛한 마음을 달래줄 달콤한 지출은 그들의 통장을 텅장으로 만들어 버린다. 돈을 모으고 싶다면 지출 관리부터 해야 한다. 천 원의 위대함을 얕보지 말자. 전업주부 통장에 잔고를 늘려 준 주인공은 천 원의 힘이었다. 어릴 적 돼지 저금통에 모았던 푼돈의 힘을 이미 우리는 많이 경험해 보지 않았던가.

경제 활동을 하지 않는 전업맘의 통장 잔고가 매달 늘어나는 이유는 뭘까. 그 지혜들을 이 책 한 권에 담았다. 소소한 푼돈들을 불러 세우는 것부터 그들이 스스로 일할 수 있는 실전투자 방법까지. 전업주부지만 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책에는 커피 값을 아껴 커피 회사 주식을 사고, 먼지 구덩이 속에 잠들어 있던 물건들을 ** 시장에 판매해 그 수익으로 예적금 재테크를 한 이야기, 블로그와 인스타로 자신을 브랜딩 하며 소소한 협찬 수익으로 가정 경제에 보탬을 주는 이야기, 소소하게 수익들이 모여 종잣돈이 되어 소형 아파트 투자금이 된 이야기, 소형 아파트로 고정적인 월세 수익을 만들어 낸 이야기 등 구체적이고 생생한 재테크의 경험이 담겨 있다. 

몇 년 전 결 혼 후에 청약을 들고 그리고 나름으로 돈 모으기를 하였는데 남편이 쓸데가 있어 깨 야한다 해서 중도해약하고 말았고 두어 번 천만 원 정도 모았으나 줏대가 약한 나는 관리를 못하여 돈 모으기에 실패하고 말았다.

하지만 커피 한잔의 행복과 남편은 건강하니 그 건으로 만족하고 산다.

'창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표를 마치고  (0) 2024.04.11
4월에 봄  (0) 2024.04.06
1억의 글쓰기란  (0) 2024.02.25
봄이 온다 늘 행복해지기를  (3) 2024.02.01
겨울새*2  (0) 2024.01.14